지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교양 과학 엉뚱한 질문 속 숨어있는 당신이 몰랐던 과학 이야기. 읽자마자 재밌어지는, 교과서에는 절대 나오지 않는 진짜 과학을 만난다.
생각지 못한 변수들이 어떻게 우리의 건강을 좌우하는가
의사의 정치적 성향은 치료에 영향을 미칠까? 여름에 태어난 아이들은 왜 독감에 더 잘 걸릴까? 의학, 경제학, 사회학 등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접근으로 숨겨진 인과관계를 밝혀낸다.
그렇다면 이런 푸코의 학자로서의 정체성은 무엇일까? 푸코는 하나의 정체성을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이고 정체성 자체를 거부하겠지만, 통상 ‘철학자’로 간주된다. 그리고 이 책은 푸코 사상의 철학적 측면을 탐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알라딘 eBook <푸코와 철학자들> (김은주 외 지음) 중에서
라이언럽님마음을 태그 하라를 읽고개인의 솔직한 경험과 감정 담아 삶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냈네요.내면을 들여다보고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가을, 오후 온 세상이 노랗게 물들고 커피 향기와 온기가 마음속까지 스며듭니다.가을, 택시 가을이 좋아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음악소리도 들려온다.가을, 햇살에 순간 발상이 잦아들고 마음도 욕심 없이 편안해진다.차가운 바람 불기 전 형형색색 가을 낙엽의 길을 서둘러 찾아간다.유난히 높아진 가을 하늘 마음은 고요해지고 마음은 바다처럼 넓어져모든 것을 이해하는 어머니 품처럼 따스하다.명절, 선물상자들과 북적이는 터미널 마음은 벌써 고향에 도착해있다.반갑고 정겹던 편안해지는 김치찌개 집을 발견하고 젊은 시절 반찬 같은 옛 추억이 생각하며 김치찌개를 먹어본다.탐 앤탐스의 익숙함을 떠나보내며 나만의 추억이 사라지는 서운함과 아쉬움을 잘 표현했다.AI 아트 전시를 보면서 창작의 한계가 없는 알고리즘에 따라 새롭게 소통해 본다.찜질방 득템 어릴 적 동화책 만화를 보고 반가운 마음에 아이처럼 빠져든다.배움의 두 날개 새로운 기술, 주어진 성장의 기회.솔로 인생, 가볍지만은 않은 인생 자본주의 경쟁과 압박 속에서 경험과 깨달음을 얻어 지혜롭게 스스로 완성해간다. 나는 자유롭고 빛난다.무기가 있는가!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가!누구도 따라 할 수도 흉내 낼 수 없는 내 돈 내산 같은 스토리와 과정이 무기다.끝에 매일 배움의 열매를 믿으며 오늘도 살아낸다.끌림 상대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진실한 마음으로 관계를 쌓아간다.어반 스케치, 오랜 나의 꿈 일상의 쉼표, 선과 색의 기쁨을 붓으로 표현한다.비, 인생의 역경을 '비'로 표현했다. 피해야 할 대상이 아니고 마주해야 할 대상이다.배우기만 하고 실전은 뒤로 미루어지고 쌓여만 가는 강의 방향 잃어가고 하나라도제대로 하자.
vincent1212님한강 지음
세이노(SayNo) 지음
한강 지음
지용근 외 지음
유진 피터슨 지음, 김순현 외 옮김, 김회권 외 감수
한강 지음